백섬 해상전망대

2022. 9. 26. 04:00금수강산 대한민국/강원도

화진포를 출발해 남쪽으로 해안도로를 따라 내려오다 보니까 거진에 거의 도착할 즈음

해안가에 멋진 해상전망대가 보입니다.

이곳은 백섬 해상전망대라고 합니다.

 

거진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백섬 해상전망대가 있습니다.

이 전망대는 거진항 어촌관광체험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3월부터 2020년 10월에 걸쳐

만들었다고 합니다.

 

잠시 전망대 해상 데크를 따라 올라가 볼까요?

 

2020년 10월 30일 관광객에게 개방되었다고 하니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곳이네요.

전망대 규모는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이 해상 전망대를 만든 이유는 금강산 관광사업이 사라지며 고성군에서는

그간 금강산으로 가기 위해 잠시 이곳에 머물렀던 관광객이 사라지며 그나마 많지 않았던 관광사업조차

사라졌기에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조치의 하나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총길이 137m, 높이 4~25m 규모로 해안도로와 백섬을 연결하여,

아름다운 동해바다 위를 걸으며 북쪽으로는 해금강과 금구도를 조망할 수 있으며,

남쪽으로는 거진항구와 거진11리 해변이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지요.

 

이 바위를 백섬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바위가 하얗게 보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곳이 갈매기 서식지로 갈매기 배설물로 늘 섬이 하얀색을 띠기 때문이라지요.

 

높이 25m의 전망대 일부에는 투명한 강화유리 바닥이 조성되어있습니다.

거진 뒷장에 위치한 백섬과 해안도로를 연결하는 해상데크로 길이 137m, 폭 2.5m, 높이 4~25m 규모라고 합니다.

해상전망대에 오르면 동해바다와 해금강, 금구도, 거진항구의 아름다운 경치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백섬 해상전망대가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