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테르고프 여름 궁전을 떠나 상트페테르부르크로...

2018. 12. 31. 09:00동유럽, 발트3국, 러시아 2017/상트페테르부르크

1714년 첫 삽을 뜬 이후 완공까지는 9년의 작업이 걸렸다고 했나요?

그러나 그것은 임시 완공이었다고 합니다.

제대로 건물이 완벽하게 지어진 것은 150여 년이나 걸렸다고 합니다.

이들은 이곳에 세상에서 만들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분수를 만들었습니다.

이곳에 없는 것은 분수도 아니라는 듯 말입니다.

 

그 사이 나치 독일의 침공으로 이곳 페테르고프는 전쟁의 피해를 고스란히 받은 지역이라 합니다.

일부 유물은 미리 땅에 파묻고 후퇴했다고는 하지만, 많은 유물이 그대로 둔 채로 후퇴했다고 하네요.

독일은 가치가 있을 법한 것은 독일로 가져갔고 가치가 떨어진다고 생각한 것은 대부분 파괴했다네요.

 

지금은 거의 완벽하게 복원되어 많은 여행자가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여름 궁전의 백미는 분수입니다.

그러나 분수가 가동하지 않는 어느 계절은 아주 조용한 곳이 되겠네요.

 

윗 정원과 아랫 정원이 언덕으로 확실히 구분되기에 윗 정원 여기저기에는 많은 호수가 보입니다.

이 호수의 물은 30여 km나 떨어진 곳으로부터 물을 끌어와 가두어 두는 저수조의 역할을 하는 곳이죠.

이곳에서 물이 흘러 아랫 정원으로 내려가며 생긴 높이 때문에

압력이 생겨 전기의 힘이 없어도 분수가 솟구칩니다.

 

이를 짓기 위해 러시아는 물론 유럽의 유명한 건축가나 예술가를 불러 모았다지요.

20여 개의 궁전 건물, 7개의 아름다운 정원 그리고 140여 개의 화려한 분수는 보는 이로 하여금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화려합니다.

 

정말 이렇게 화려하게 꾸미고 살아도 되나 싶을 정도입니다.

여름 궁전은 크게 정원 분수, 궁전 그리고 아랫정원 분수로 나눌 수 있고

곳곳에 만든 분수는 이 세상 모든 분수의 종결 편이라고 봐도 될 겁니다.

여기에 없는 분수 형태는 세상에 더는 다른 분수가 없다고 할 정도입니다.

 

여름 궁전을 떠나기 전 이곳의 항공사진이 있어 올립니다.

사진 제일 아래 문을 통해 들어가면 무료로 구경할 수 있는 윗 정원이라고 부르는 곳이 나옵니다.

윗 정원은 조경을 아주 아름답게 했습니다.

그 끝에 보이는 건물이 여름 궁전의 주궁이고

그 위로 대분수가 있으며 양쪽에 숲으로 보이는 곳이 아랫 정원입니다.

 

그 위로 보이는 수로가 예전에 배를 타고 직접 궁전으로 들어왔던 물길입니다.

수로 끝은 상트페테르부르크와 이곳을 운행하는 선착장이고 수로 오른쪽이 동쪽 정원이 됩니다.

 

이제 다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돌아갑니다.

올 때는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했지만, 갈 때는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돌아가렵니다.

페리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상트페테르부르크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만,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보다 가격이 무척 비쌉니다.

성인 800 루블(우리 돈 16.000원 정도), 학생 600 루블로 버스와 지하철을 타고 올 때의 115 루블의 몇 배나 되네요.

배는 수시로 출발하니 그냥 순서대로 먼저 출발하는 것을 타면 됩니다.

 

그러나 60세 이상은 외국인일지라도 할인이 되기에 꼭 표를 살 때 펜셔너라는 것을 이야기합시다.

영어로 펜셔너라는 글자를 빼놓았지만, 학생과 같은 600 루블이니 꼭 챙깁시다.

비자나 마스터 카드로도 승선권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는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할 때보다는 무척 빠릅니다.

다만, 엔진 소음이 커 배가 시끄럽습니다.

배 사진 몇 장 더 봅니다.

 

배를 타고 올 때는 밤이면 더 좋겠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니까요.

 

우리가 탄 배는 표트르 대제의 청동 기마상이 있는 광장 바로 앞에 있는 선착장에 도착합니다.

이제 다시 걸어가며 시내 구경에 들어갑니다.

Great Cascade의 건설은 1716 년 5 월에 시작되었으며 건축가 인 Jean Baptiste Leblon과 Nicola Michetti, Mikhail Zemtsov 및 유압 공학 엔지니어 인 Peter Sualema와 Vasily Tuvolkov가 건설에 참여했습니다.

��������: https://translate.googleusercontent.com/translate_c?depth=1&hl=ko&prev=search&rurl=translate.google.co.kr&sl=ru&sp=nmt4&u=https://www.spb-guide.ru/page_18175.htm&usg=ALkJrhga87KoIPgMoYXMfcYs7Pwtr19SOA

Great Cascade의 건설은 1716 년 5 월에 시작되었으며 건축가 인 Jean Baptiste Leblon과 Nicola Michetti, Mikhail Zemtsov 및 유압 공학 엔지니어 인 Peter Sualema와 Vasily Tuvolkov가 건설에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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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eat Cascade의 건설은 1716 년 5 월에 시작되었으며 건축가 인 Jean Baptiste Leblon과 Nicola Michetti, Mikhail Zemtsov 및 유압 공학 엔지니어 인 Peter Sualema와 Vasily Tuvolkov가 건설에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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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佳人

 

오늘의 佳人 생각

배를 타는 것은 편리합니다.

빠르고 승, 하선하는 곳이 도심지와 여름 궁전으로 멀지 않습니다.

버스는 지하철이나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아브토보 버스 정류장(Avtovo Station/ст. м. Автово)이 있는

지하철 아브토보(Avtovo/Автово) 역까지 가야 합니다.

다만, 배는 무척 비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