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버스회사인 폴스키 버스 예매하기

2018. 1. 6. 09:00동유럽, 발트3국, 러시아 2017/발트 3국 여행에 앞서서

 

5월 발트 3국 위주로 여행을 준비하며 가장 먼저 한 일이 비행기 탑승권 구매였고

그다음 한 일이 버스표 예매였습니다.

모든 이동을 버스로 하려고 했지만, 프라하에서 바르샤바로 가려고 교통편을 알아보니 기차는 비싸고

버스는 저렴하나 아침에 출발해 낮에 이동하는 버스가 없고 저녁에 출발해 새벽에 도착하는

야간 버스밖에 없어 고민하던 중 우연히 폴란드 버스회사 폴스키(polski) 버스를 알게 되어

바르샤바 대신 폴란드 제2의 도시인 크라쿠프로 아침 9시 40분에 출발하는 버스를 예약하며

다음 예정지 바르샤바까지 모두 예약했네요.

 

 

오늘은 폴란드 폴스키 버스를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예약했던 이야기입니다.

 

버스 예약 사이트

www.polskibus.com/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영국 국기를 누르면 영어로 바뀝니다.

버스는 무료 와이파이와 전기시설, 화장실, 간단한 무료음료 등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합니다.지명이 없는 곳은 운행하지 않는다는 의미지 싶네요.

인원 수와 날자까지 선택하면 준비는 모두 끝나는 거겠죠

?Find my journey를 누르면 가고자 하는 곳의 버스 출발과 도착시각. 소요시간, 가격등이 나옵니다.

버스요금은 폴란드 화페인 줄로티로 나옵니다.출발 시각에 따라 가격이 다르네요.

제일 아래 보이는 Add to basket을 누릅니다.

장바구니에 담아두면 여러 곳을 한꺼번에 계산할 수 있더군요.

이제 계산할 준비를 하네요.이름부터 연락받은 이메일까지 순서대로 적습니다.

이메일은 가능하면 gmail이 좋지 싶네요.

그다음 제일 아래 보이는 PROCEED TO PAYMENT를 누릅니다.

이제 카드내용을 기록해야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 중 외국에서도 사용가능한 카드를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카드와 대조하며 차근차근 가록하면 되는데 연도는 네 자리를 모두 기록해야 합니다.

 

 

도시명이 영어가 아니라 폴란드어라서 조금 생소하지만 비슷한 지명을 선정하고

출발 터미널을 확인하면 운행시각이 나옵니다.

자기가 편한 시각으로 선택한 후 바구니에 담아 여러 곳을 한꺼번에 결제하든가

바로 결제하면 되네요.

 

이렇게 순서대로 하면 이메일 주소로 바로 예약되었음을 알리는 메일이 날라옵니다.

이것을 인쇄하여 가져가든지 그냥 휴대전화에 담아가든지하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약번호라고 하니 에약번호만은 꼭 알려주워야 한다네요.

 

폴스키 버스의 예약은 회원가입 없이도 되네요.

프라하에서 크라코프와 크라코프에서 바르샤바까지 두 사람이 총 80즐로티로

우리돈으로 23.273원이 통장에서 바로 빠져나가네요.

 

 

그리고 이메일로 예약사항이 바로 오네요.

혹시나 해서 위의 사진처럼 진행과정을 캡처해 놓았네요.

이메일 주소는 가능하면 Gmail로 했습니다.

예전에 스페인 기차표 예매시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적었더니 메일이 오지 않더군요.

 

이제 우리나라 책상 앞에 앉아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머나먼 나라 폴란드 국내 버스표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의욕만 있으면 우리처럼 나이가 든 사람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정보는 이미 오래전 정보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폴스키 버스가 플릭스 버스와 연합하여 플릭스 버스로 운행됩니다.

따라서 위의 폴스키 버스를 클릭하셔도 플릭스 버스회사 앱으로 연결되게 되었네요.